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본격 여름 더위의 시작을 알리는 소서가 지났습니다절기가 바뀌었다고 갑자기 매미 울음소리가 더 크게 들리는 것이 이제 정말진짜로-한 여름이 오려는가 봅니다하루에도 여러 번 해가 떴다가 비가 쏟아져 내렸다가 하는 바람에 강좌가 열리는 날이면 오늘 강좌에 오시는 분들 비 맞지 않으셔야 하는데’ 하고 마음이 쓰이네요.


성매매크로스 4강은 한국여성노동자회 자문위원 임윤옥 강사님께서 성매매X여성의 일을 주제로 젠더 관점으로 본 여성 노동의 현실에 대해 풀어 주셨습니다첫 번째 시간에서는 우리 모두가 여성노동자의 자리에 서보는 것 자본주의적 가부장제와 한국 노동시장의 젠더불평등 특징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주셨습니다두 번째 시간에서는 코로나19 위기와 여성노동이 만나는 지점, 앞으로 우리가 나아가야 할 돌봄민주주의와 일터의 젠더 민주주의의 방향에 대해 풀어주셨습니다.


현장에서 만나고 경험하신 구체적인 사례들과 시대 흐름에 따른 통계들로 지금 우리가 서 있는 시점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이야기들을 생생하게 전해주셨습니다.



참여자 1 : 오프라인 어디서 쉽게 접하지 못 하는 주제로 지루하지 않고 긴장감이 감도는 그리고 메세지가 찡하게 남는 강의였습니다.



참여자 2 : 여성의 노동현실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직도 우리 사회 속에서 여성의 노동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흥미롭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6월부터 달려온 다시함께 대중강좌 성매매X크로스가 보내주신 응원과 참여 덕분에 4강을 끝으로 무사히 마무리 되었습니다거센 비를 뚫고 오프라인 강좌에 참석해주신 분들과 온라인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면 함께 해주신 분들 모두 너무 감사드려요또 다른 이야기로 만나뵙게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IMG_4116.jpeg



IMG_4118.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