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비가 쏟아지고 그치고를 반복하던 어제, 6월의 마지막 수요일 29일에 다시함께 대중강좌 크로스의 두번째 강의가 문을 열었습니다.

이번 강의의 주세는 성매매 크로스 <그것이 알고 싶다>입니다. 왜 주제가 그것이 알고싶다인지 아시나요? SBS의 메인 시사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의 작가님이 직접 나오셔서 취재를 하며 경험한 성매매의 구조에 대해 속속들이 이야기해주는 시간을 갖었기 때문이죠! (다시함께의 놀라운 섭외력!)


두 번 째 강의에는 총 189명의 참여자가 온라인에서 함께해주시고 오프라인 자리도 가득 채워주셨습니다. 강의가 진행되는 두 시간 동안 너무 이야기가 재미있어 쉬는 시간이 아까웠다는 의견이 있을 정도였습니다. 그 외에도 참여자분들은 후기 조사를 통해 이런 이야기들을 남겨주셨어요.


  • 정말 성매매 구조를 몰랐었는데, 강의를 통해 큰 틀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재밌었고, 알게 되는 것도 많았어요.

  • 여러 다른 직군에서 서로 협력과 견제를 해가며 성착취가 이어져왔고 그 와중에 결코 여성은 얻는 것 하나없이 이용만 당했음을 절절히 느낍니다.

  • 누가 돈을 가져가는가, 돈을 가져가는 사람이 빌런이다, 저널리스트가 게으르면 구조를 파악하지 못하면 결국 기레기가 될 수 있다는 내용은 참 인상 깊었습니다.


이렇게 의미있는 시간으로 두시간을 가득 채워 참여자분들에게 제공해드리는 다시함께 대중강좌 크로스, 이제 절반을 지나 나머지 두 시간이 남아있습니다. 7월 6일에는 성매매 크로스 탈가정이라는 주제로 전 청소년자립팸 '이상한 나라' 청소년 주거권네트워크의 한낱 활동가가 진행해주실 예정이에요. 세 번째 강의에도 어제와 같은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주 수요일에 만나요!

KakaoTalk_20220630_112645058.jpg



KakaoTalk_20220630_11264409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