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10월 22일 현장지원팀 나비는 ‘당산골 등빛산책’에 함께 하였습니다.

‘당산골 등빛산책’은 영등포구 당산골 내 맥양주집이 밀집되어 있는 거리를 주민들이 직접 만든 딸기, 포도 등 과일 등불로 꾸미고 지역 소상공인, 청년·사회적 기업과 연계하여 체험 프로그램, 홍보부스를 마련해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거리로 밝히기 위한 행사였습니다.

현장지원팀 나비는 ‘당산골 등빛산책’에 참여하여 성착취 없는 성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시함께상담센터의 활동을 소개하고 성평등한 관점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글귀를 담은 책갈피를 만들어 지역주민들과 나눴습니다. 영등포역 근처에 성매매집결지가 존재하고 있음을 알리고, 영등포 성매매집결지 문제해결을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대안을 모색해 가기 위한 <2021 시민소통회>를 홍보하기도 하였습니다.


<사부작공방>에서는 정성 들여 만든 양말목 작품을 ‘당산골 등빛산책’을 찾아주신 지역주민에게 나누는 ‘감사나눔 바자회’를 열었습니다. 상반기 진행된 양말목 공예 심화 과정에서 열심히 배우고 연구하며 만든 다양한 양말목 작품들을 지역주민들과 나누었습니다. 마스크 걸이, 부엉이 장식품, 가방, 발 매트, 휴지 케이스 등 형형색색의 양말목 작품을 보신 주민분들은 하나 같이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쓰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화이팅!”등의 응원과 감사의 내용이 담긴 열매 카드를 작성해 주셨습니다~*^^*



2021년 하반기는 장기간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서로의 온기를 느끼기 어려웠던 시간이었습니다. 현장지원팀이 함께 한 ‘당산골 등빛산책’은 지역주민들을 직접 만나 <현장지원팀>의 활동을 소개하고 <사부작공방>의 작품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하고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영등포 성매매집결지 문제해결을 위해 지역 사회와 소통하기 위한 현장지원팀의 다양한 활동들에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사진2.jpg



사진3.jpg



사진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