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18일 수요일 2021년 다시함께 대중강좌 성매매 크로스 2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조금 더 쉽게 대중에게 다가가는 크로스! 두 번째 시간은 성매매 크로스 공모자들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다시함께 대중강좌를 한 번이라도 들어보셨다면 익숙하게 느끼셨을 다시함께상담센터 감시사업팀의 이은정 팀장이 강의를 이끌어주었습니다. 이은정 팀장은 지속적인 성매매 밀집지역 현장 조사 경험을 바탕으로, 성착취 카르텔의 실체와 시민의 실천이라는 제목으로 상업적 성착취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어떻게 연결하며 공모하고 있는지, 이에 대응하는 시민의 활동은 어떤 협력이 필요한지에 대해 강의해 주셨습니다.


대중강좌 참여자들의 열정적인 반응도 다수 있었는데요, 우리동네 성매매 의심업소 정보를 공유해주시는분, 불법옥외광고물의 존재에 놀라시는 분등 대한민국 구석구석 성매매 알선 광고가 존재한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치 못하셨습니다.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풀어주어 이해하기 쉬웠다는 의견과 반성매매 시민실천 방법을 알게 되었으니 이제부터 반성매매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지도 보여 주셨습니다.


긍정적 참여 후기를 통해 성매매 방지 활동가들이(반성매매 시민참여 플랫폼 담당자가 특히) 몹시 행복해했다는 후문도 전해드리며, 남은 세 번째 강의를 또 열심히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중강좌 성매매+크로스 3강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성매매 메시지를 계속 이어가고 있는 활동가 3분을 만납니다! 다음주에 만나요~


20210818_190539.jpg



IMG_806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