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IMG_7137.jpg


IMG_7138.jpg


IMG_7139.jpg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서울시 인터넷시민감시단과 50+ 사이버감시단이 만났습니다.


50+재단은 50+세대의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교육 및 일자리를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50+ 사이버감시단은 50플러스재단 서부캠퍼스의 활동으로 온라인 환경 내 불법 유해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2020년 시작되어 올해로는 2기를 모집하고 진행하는 사이버감시단! 1기와 다른 새로운 시민 활동가와 만나는 자리였습니다.


1회차 5월 11일 반성매매 기본강의 - 김민영 소장

2회차 5월 18일 반성매매 시민참여 활동의 필요성과 시민의 역할 - 이은정 팀장

4회차 6월 1일 SNS 플랫폼 별 모니터링 및 신고방법1 (인스타그램 유튜브) - 장윤선

5회차 6월 8일 SNS 플랫폼 별 모니터링 및 신고방법2 (트위터) - 박다예

6회차 6월 15일 성매매알선광고 활동 관련 Q&A 및 심화 교육 – 권경란, 장윤선


5월 11일, 18일 성매매에 대한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6월 1일부터 15일까지 매주 화요일 두시간씩 3회에 걸쳐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이하 SNS) 내 성매매 알선 광고의 모니터링과 신고 방법을 강의하였습니다. 이 시간에는 성매매 알선 광고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SNS 내의 성매매 알선 광고를 찾고 신고 실습도 하며, 온라인 내의 성매매 알선 광고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눈으로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참여해주신 사이버감시단은 성매매 알선 광고물이 신고 후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 확인도 하고, 아직 조치가 취해지지 않은 것에 대해 탄식하고 안타까워했습니다. 우리의 일상과 떨어져 있는 것이라 생각했던 성매매 알선 광고가 버젓이 SNS에 숨어 있다는 것에 놀라기도 하였고, 단순한 기술의 문제가 아닌 성매매 문화의 문제임을 알아야 한다는 말과 일상에서도 성매매알선광고를 신고해달라는 요청에 동의해주셨습니다.


6회에 걸친 긴 강의에 성실히 참여해주신 사이버감시단 여러분 수고 많으셨고 앞으로의 활동을 다시함께도 응원하겠습니다!


더불어 서울시 인터넷시민감시단이 시민 여러분들이 일상에서도 성매매 알선 광고를 신고할 수 있도록 신고 방법에 대한 영상을 기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많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