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KakaoTalk_20201029_091724344_03.jpg


6차 활동가소진예방프로그램을 진행 하러 홍대 땡스북스로 나들이를 다녀 왔어요.


올해 진행된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선정된 컨텐츠를 두고 내용 등에 대해 함께 대화 나누는 방식이었는데, 참여하는 선생님들 각자의 취향과 개성을 좀더 드러내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해서 동네 서점 탐방을 가 보기로 했습니다.


요즘 대형 인터넷 서점에서 책 사기가 아주 간편하긴 하지만, 동네 서점에서 책 실물을 보며 고르면 내가 관심 있는 주제의 책으로는 어떤 것을 같이 꽂아 두었는지를 살펴 보는 재미가 있죠. 책 냄새를 맡고, 다른 사람들이 어떤 책을 집어 드는지 보는 재미도 있고요.


삼사십 분 동안 서가를 둘러 보며 참여자 선생님들이 고른 책은 장르도, 주제도 다양했습니다. 책들을 모아두고 여러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 두기의 중요성을 다루는 에세이를 통해서는 최근의 소진감과 관계에 대한 고민을 나눴고, 인간의 표준을 남성으로 둔 데이터들이 여성을 어떻게 소외시키는가를 주제로 한 대중 학술서를 가지고는 성차별 주제로 논쟁할 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내용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직장 내에서 모르던 서로에 대해 좀더 잘 알게 되고, 생활에 대해 나누고 안부를 물을 수 있다는 것 역시 소진예방프로그램의 좋은 점입니다. 최근에는 건강과 생활 습관에 부쩍 신경을 쓰는 선생님들이 많다는 것도 알게 됐는데요. 이 글을 보는 분들도 몸에 좀더 관심 갖고 잘 돌보는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또 다음번 활동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