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다시함께 뉴스레터 다행, 쉰 여덟번째 걸음
2021년 10월 #쉰 여덟번째 걸음  


가을하면 어떤 게 떠오르나요? 단풍, 이미 지나버린 추석 등 다양한 게 있겠지만, 커다랗고 둥근 보름달 또한 빼놓을 수 없습니다. 달 생각을 하다보면 달이 꽁꽁 숨기고 있는 뒷면에 대한 궁금증도 따라오고는 하는데요, 오늘의 다행은 달처럼, 

늘 그 자리에 있지만, 우리가 자세히 들여다볼 수 없었던 뒷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시함께상담센터는 지난 3월 영등포 성매매 집결지의 토지주&건물주를 고발하는 고발장을 영등포 경찰서에 제출하고 8개월째 하염없이 경찰 수사가 진행되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하염없는 기다림에 지쳐갈 때쯤이번 소식지에서는 조용히 영등포 성매매 집결지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두 분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먼저 다시함께상담센터 현장지원팀의 조서희 선생님의 이야기로 코로나 위기 속의 영등포 성매매 집결지의 모습과 건물주&토지주 고발 경과를 알아보고해당 고발을 도와주고 계신 다시함께상담센터 법률지원단 형장우 변호사님과 함께 이번 고발의 의미를 새겨 보겠습니다
영등포성매매집결지 건물주&토지주 일괄고발을 알립니다.

- 다시함께상담센터 조서희 상담원
360쪽에 달하는 고발장에는 조목조목 그들이 자신들 소유의 토지와 건물에 성매매가 이뤄지는 것을 몰랐을 리 없다는 증거들로 빽빽이 채워졌고, 별지 자료도 함께 첨부했습니다. (중략) 담당 수사관은 업소 단속없이는 건물주 등의 처벌은 어렵겠다는 소극적 수사 태도를 견지하고 있습니다.
수 십 년 동안 성매매업소로이용되어 왔던 건물과 그 건물이 자리한 토지를 소유한 소유자들은 자신 소유의 건물과 토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몰랐을 리 없었을 것이고 이는 성매매처벌법이 규정하고 있는 성매매장소제공행위110% 부합하는 행위이다
영등포 성매매 집결지 토지주&건물주 고발을 함께 하며

- 법무법인 한림 형장우 변호사


다시함께 활동소식
  • 2021 관악구 지역집중 감시 결과 보도자료 배포!
관악구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시민 67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식조사에서, 다수의 응답자가 지역 내 성매매 존재를 인지하고 있으며, 성매매 문제 해결에 굉장히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2021 성매매 고발 이슈
산업화된 성착취 실태를 낱낱이 파헤치는 ‘성매매 고발 관련 이슈’는 매월 게시됩니다! 
키스방은 키스만 하는 곳, 아닙니다.
코로나 시국에 방역도 단속도 비껴가는 성매매업소, 불법업소라 단속 못하는 말도 안되는 역설
  • 영등포 집결지 <현장지원팀 나비>가 함께 한 ‘당산골 등빛산책’
<사부작공방>에서는 정성 들여 만든 양말목 작품을 ‘당산골 등빛산책’을 찾아주신 지역주민에게 나누는 ‘감사나눔 바자회’를 열었습니다. 

영등포 성매매집결지 문제해결을 위한 
2·3차 심리정서회복사업 프로그램 
성매매추방주간 연합 온라인 캠페인 
종묘 현장거리방문상담 
6, 7차 직원역량강화교육
8차 직원역량강화교육


다시함께 연대소식
성매매알선포털사이트 공동 고발
폭력의 위협 없는 일상이 여성의 인권이자 권리다. ‘인권 경찰’은 시민의 인권 수호자로서 여성의 인권이 보장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

COMING SOON!
# 다시함께 대중강좌 성매매+Cross 시즌2!
"성매매에 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는 현장감 넘치는 강의!!"
"성매매 관련 차별적인 생각을 하는 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
"사회를 바라보는 민감한 안테나를 다시 세울 수 있게 도와주는 강의."

다시 듣고 싶은 강의 4.8점/5점!!!!!
- 2021년 크로스 시즌1 참여자 후기 -
이번 다행은 어땠나요?

뉴스레터 <다행>은 다시함께상담센터의 성매매방지활동과 반성매매 연대활동에 대해 꾸준한 고민을 기획하며, 변화를 통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다시함께는 항상 궁금합니다. 구독자 분들이 읽기에 좋은지? 내용은 재미가 있는지? 다양한 의견을 이야기해주세요.  
여러분들의 의견을 열린마음으로 듣고, 더 좋은 <다행>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함께가 더 궁금하시다면?
 스팸으로 분류되지 않도록 dasi_seoul@naver.com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친구나 지인에게 다행을 추천하고 싶으시다면? 링크를 알려주세요! 
 수신거부를 희망하신다면 아쉽지만 여기 Unsubscribe 를 눌러주세요. 

서울특별시립 다시함께상담센터 dasi_seoul@naver.com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 54길 18 서울여성플라자 4층 다시함께상담센터 02-814-3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