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다시함께 뉴스레터 다행, 쉰 다섯번째 걸음
2021년 04월 #쉰 다섯번째 걸음  


$%name%$ 님, 햇살이 따뜻해 산책을 기다리게 만드는 봄이 왔습니다. 봄을 잘 즐기고 계신가요? 아니면 이전과는 달라진 상황으로 나의 일상과 낯을 가리고 계시지는 않나요?  "내가 오래 살던 동네", "나의 일상을 나누는 길"의 색다른 모습과 역사를 발견한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의 다행은 이런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20년을 살았는데… 관악구, 너 낯설다.
  • 영등포 안의 코끼리를 찾으시오.

다행을 읽어보시는 모든 분들이 도전해주면 좋을! 작명 캠페인까지 들고 왔습니다. 다시함께가 전하는 소식,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시민의,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반성매매
다행을 받아보시는 $%name%$ 님이라면, 모두 성매매가 우리의 삶과 무관하지 않은 문제라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으실텐데요. 이런 사실에 함께하는 분들이 있어, ‘연결하려 합니다. 다시함께상담센터는 성매매방지활동의 확장을 위해 올해도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기획하였습니다. 그 중 2곳의 지역 시민과 함께한 시민들의 생생한 반성매매 의지를 들어봅니다(해당 소식들에 대한 자세한 활동이 궁금하신 분들은 밑줄 친 부분을 눌러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다시함께상담센터와 관악여성회의 환상의 콜라보레이션! 
다시함께상담센터가 관악구(사당역/신대방역/신림역)출동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그 과정에서 성매매 방지 기초 교육과 관악구 내 사당역 지형조사와 신대방역 지형조사까지 거침없이 함께 나선 관악여성회. 어떤 동기에서 성매매 예방 기본 교육을 듣고, 성매매 지형 조사까지 함께 나서게 되었는지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이은정, 유종순 시민 활동가의 눈으로 바라본 관악구의 낯선 모습을 더보기를 눌러서 확인해보세요!


영등포 안의 코끼리를 아시나요?
영등포 휘황찬란한 타임스퀘어의 한 편으로 아직도 성매매만을 목적으로 하는 집결지가 있습니다. 그 집결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영등포집결지를 함께 걷고, 영등포집결지 현황을 알고자 하는 영등포 시민들이 있습니다. 외면하고 싶었던, 외면하고 있던 영등포 코끼리를 찾아 나선 시민소통회를 통해 집결지의 실상과 시민의 시선과 후기와 함께 엮어봅니다.


다시함께 활동소식
  • Love yourself ‘마음아 쉬자, 놀자!’ 명상 집단프로그램 
그 첫걸음으로 명상 집단프로그램인 ‘마음아 쉬자, 놀자!’를 진행하였습니다. 나를 사랑하는 일은 나를 잘 아는 일에서부터 출발할 수 있습니다.

  • 2021 성매매 고발 이슈
2020년 다시함께 상담센터 홈페이지에 연재되었던 ‘실제 사례로 본 성매매 업소 수사와 처벌의 문제점’ 코너는 올해부터 ‘성매매 고발 관련 이슈’로 매월 게시됩니다.
“우리동네 목욕탕에서 일어날 수도 있는 일”
성매매 ‘절대’ 없다는 마사지 업소 광고, 
정말 믿을 수 있을까


다시함께 시민참여소식
감시작명 : 플랫폼 이름과 슬로건 짓기
반성매매 시민참여 플랫폼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시민이 직접 불법성산업을 감시하여 성평등한 세상을 만드는 반성매매 시민참여 플랫폼, 시민들의 감명 깊은 작명을 기다립니다.


다시함께 연대소식
인신매매특별법제정연대회의
이수진 의원의 '인신매매특별법', 실망스럽습니다 - 처벌 조항 없는 인신매매특별법 필요없다 1 

텔레그램 성착취 공동 대책 위원회
지난 10일 오전 11시 ‘텔레그램 성착취 공동대책위원회’가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계단앞에 모여 N번방 운영자, 갓갓의 무기징역 선고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습니다.

COMING SOON!
#법률·의료·심리지원단 운영
  • 주제 : 유흥업소의 구조
  • Keyword : 지원단 모임, 함께하는 다시함께 
#지역집중감시사업 관악구 시민대상 성매매인식 설문조사
  • 주제 : 관악구 주민들이 느끼는 성매매와의 거리감은?
  • Keyword : 현장조사 이후에도 활동은 계속된다
#2021 5월 성매매방지 온라인 캠페인 "성매매 수요캡터 YOU!"
  • 주제 : 성매매가 만연한 사회에 불편함을 느끼는 당신! 당신을 기다렸어요!
  •  Keyword : 온라인 캠페인, 시민참여, 카드받아가세YOU, 참여해주세YOU
이번 다행은 어땠나요?

뉴스레터 <다행>은 다시함께상담센터의 성매매방지활동과 반성매매 연대활동에 대해 꾸준한 고민을 기획하며, 변화를 통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다시함께는 항상 궁금합니다. 구독자 분들이 읽기에 좋은지? 내용은 재미가 있는지? 다양한 의견을 이야기해주세요.  
여러분들의 의견을 열린마음으로 듣고, 더 좋은 <다행>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함께가 더 궁금하시다면?
 스팸으로 분류되지 않도록 dasi_seoul@naver.com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친구나 지인에게 다행을 추천하고 싶으시다면? 링크를 알려주세요! 
 수신거부를 희망하신다면 아쉽지만 여기 Unsubscribe 를 눌러주세요. 

서울특별시립 다시함께상담센터 dasi_seoul@naver.com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 54길 18 서울여성플라자 4층 다시함께상담센터 02-814-3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