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020년 9월 #쉰한번째 걸음  


우리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도 자유롭게 여행을 하던 그때를 회상하면, 아쉬움으로 다시 방문하고 싶어지기도 하고, 전혀 모르는 새로운 곳으로 떠나고 싶어지기도 합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우리가 여행을 하는 이유는 낯선 곳을 알아가는 기쁨때문이 아닐까요? 목적지에 닿기 위해 '길을 묻는 물음'부터, '그 시작(역사)의 물음'도 있을 수 있죠. 여행지에서 연쇄 물음마가 되어보신 경험 다들 있으시지요? 

다시함께에도 그런 물음들이 있습니다. 오늘의 다행에서는 다시함께의 물음에 대해 이야기드리려고 해요. 관습을 이해하지 못해 묻는 물음부터, 목적지에 대해 묻는 다양한 물음에 함께 해주세요!


 경찰에게 문제를 묻다
경찰, 고발 수사의 한계
성매매 알선 업소 광고뿐 아니라 성매수 후기, 여성 몰카 사진 등이 게시되어 있는 성매매 알선 포털사이트는 성매매 산업의 숙주 역할을 하고 있어 그 불법성이 매우 큽니다.엄벌할 필요성이 매우 큰 유해한 사이트이므로 센터는 사이트 운영자, 관계자에 대한 고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문가에게 묻다
2020 성매매+Cross 시즌1
2020년의 크로스는 앞으로 다가올 질문들을 우리가 먼저 예측하고, 전문가들 그리고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기획을 시작했습니다. 


 시민에게 묻다
2020 시민감시단 왓칭유 활동 후기
 “너무 위험하지 않아?” 반성매매 시민활동단 왓칭유에 참여한다는 소식을 알렸을 때, 가족과 친구들은 모두 걱정했다. ‘성매매’하면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 때문일 것이다. 뭔가 위험하고 퇴폐적인 것. 무엇보다도 ‘나’와는 절대 관련 없고 되도록 엮이지 않아야 좋은 것. 
다시함께 활동소식
  • 제 1회 사례 컨퍼런스 < 성매수 사기 피해자 법률지원 > 
  • 2020 시민감시단 왓칭유
왓칭유가 드디어 첫 오프라인 모임을 가졌습니다. 오프라인 모임부터 캠페인까지, 2020 시민감시단 <왓칭유> 함께한 100일 궁금하시죠?
다시함께 연대소식
텔레그램 'N번방' 성착취 
공동 대책 위원회
서울고등법원 제20형사부 강영수, 정문경, 이재찬 판사는 ‘손정우’의 미국 송환을 불허한다는 판결을 냈다. 2018년 1년 6개월형을 받았던 손정우는 오늘 바로 출소했다. 

COMING SOON!
  • 9월! 성매매 추방주간이 돌아옵니다!
  • 성매매 상황 속 성폭력, 제 2회 사례 컨퍼런스가 개최됩니다.
  • 지역집중감시사업 성매매기본인식조사, 강서구로 찾아갑니다.
여기, 주목해주세요! 
다시함께의 메일주소가 바뀌었어요.

오랜 시간 함께 해왔던 다시함께상담센터의 메일 주소가 앞으로 바뀌었습니다. 만약 기존 메일 주소를 주소록에 추가해주셨다면, 앞으로는 dasi_seoul@naver.com 을 추가해주세요! 뉴스레터를 이전처럼 문제없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다행은 어땠나요?

뉴스레터 <다행>은 다시함께상담센터의 성매매방지활동과 반성매매 연대활동에 대해 꾸준한 고민을 기획하며, 변화를 통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다시함께는 항상 궁금합니다. 구독자 분들이 읽기에 좋은지? 내용은 재미가 있는지? 다양한 의견을 이야기해주세요.  
여러분들의 의견을 열린마음으로 듣고, 더 좋은 <다행>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스팸으로 분류되지 않도록 dasi_seoul@naver.com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친구나 지인에게 다행을 추천하고 싶으시다면? 링크를 알려주세요! 
 수신거부를 희망하신다면 아쉽지만 여기 Unsubscribe 를 눌러주세요. 

서울특별시립 다시함께상담센터
dasi_seoul@naver.com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 54길 18 서울여성플라자 4층 다시함께상담센터 
02-814-36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