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강서구에만 330여개 있는 것이 있습니다.
2020년 6월 #쉰번째 걸음  


다들 몸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신가요? 무더운 여름, 당장에라도 바다에 뛰어 들고 싶은 편집자의 마음을 담아 인사드려보았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며, 낯선 일상을 매일같이 마주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불필요한 외출과 만남도 줄이고 있지만, 다시함께에는 멈추어서 안될 일들이 있죠? 다양한 반성매매 활동들로 5월과 6월에도 숨가쁘게 보냈습니다. 새로운 위기상황에 낯선 신선함으로 참여자 · 내담자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만나고 있는 다시함께의 모습, 함께 보러 가실래요?


화려한 조명이 강서를 감싸네~
강서구에만 330여개가 있는 것이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스타벅스 매장? 포켓 스탑? 아니면 유치원 수? 개 수만 들어도 꽤 많다는 느낌이 오는 그것은 바로, 유흥·단란·마사지 ‘업소’입니다. ‘지역감시사업’의 일환으로 우리 사회 업소 운영 실태를 직접 발로 뛰어 조사하고 기록해왔습니다. 


성매수자의 사기행각,
언제까지 삭제해 줄 것인가
성매매 현장에는 여성에 대한 명백한 착취와 피해사실이 존재함에도 피해자가 삭제되기 일쑤입니다. 성매매 상황에서 여성은 착취의 객체이자 거래의 주체가 되어 본인이 착취당하여도 본인이 처벌받는 구조 속에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다시함께 활동소식
  • 불기소 이유를 기소한다 토론회
행사 담당자도 토론회 전체명을 말하기 위해서는 마음을 졸인 채 단숨에 읽어나가야 하는산업화된 성착취 균열을 위한 성매매 알선자 고발결과 분석 토론회 <불기소이유를 기소한다>’150분간의 열띤 분위기를 뒤로 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 다시함께 신입직원 환영한드악!! (유노윤호st)
다시함께상담센터에 새로운 인연이 도착했습니다. 새로운 인연들에 다시함께는 어떤 환영의 인사를 했을지, 어떤 이야기로 사업을 시작했을지 함께 들어보실래요?
  • 치료회복 프로그램 여성주의 타로와 함께하는 마음 여행 (5월 / 6월)
다시함께 연대소식
성매매 업주와 단속정보 
공유 단톡방 운영한 
동대문경찰서 규탄
성매매업소와 경찰간의 유착과 비호는 어제, 오늘의 일도 아니며! 단순히 경찰 몇의 개인적인 일탈의 문제도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고! 경찰을 향한 불신을 뿌리 뽑아달라 목소리 높여 외쳤습니다! 
# 텔레그램 ‘N번방’ 
성착취 공대위

다시함께상담센터는 미리 제작한 노랗고 커다란 피켓을 들고 온 마음을 다해 연대하였습니다. 함께 구호를 외치며 가해자들의 강력처벌과 피해자 지원을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COMING SOON!
  • 코로나19도 반성매매 활동의지를 꺾을 수는 없다! 시민감시단 왓칭유!
  • 다시 돌아온 강좌 맛집! 반성매매 대중강좌, <성매매+Cross>
  • 다시함께를 돌아보는 시간, 7/ 13 상반기 평가회의 
이번 다행은 어땠나요?

뉴스레터 <다행>은 다시함께상담센터의 성매매방지활동과 반성매매 연대활동에 대해 꾸준한 고민을 기획하며, 변화를 통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다시함께는 항상 궁금합니다. 구독자 분들이 읽기에 좋은지? 내용은 재미가 있는지? 다양한 의견을 이야기해주세요.  
여러분들의 의견을 열린마음으로 듣고, 더 좋은 <다행>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dasi2003@chol.com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 54길 18 서울여성플라자 4층 다시함께상담센터 02-814-3660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