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다시함께상담센터입니다.

 

유난히 덥고 습한 여름이 지나가고, 살며시 가을이 오고 있는 나날입니다.

다시함께상담센터의 여름은 언제나 대중강좌 성매매X크로스와 함께하죠.

이번에도 흥미로운 의미 있는 주제들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크로스의 주제는 성매매X국가입니다.

과거 한국이 성매매와 관련하여 처해있던 상황,

다른 국가들과의 한국 성매매의 차이점, 그리고 현재 한국 사회는 어떤 입장인지까지, 역사의 흐름 속에서 짚어보고자 합니다.

 

지난 820,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성매매X크로스가 첫 번째 문을 열었습니다!

 

크로스 1강은, 성매매X미국: 미군 위안부, 국가 없는 애국자라는 제목으로, 충북대학교 사회학과 교수님이신 박정미 강사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과거 미군 주둔과 함께 형성된 기지촌에서 여성들에게 어떤 폭력과 착취가 있었는지, 그리고 그것이 지금까지 우리 사회에 어떤 흔적을 남겼는지 함께 생각해볼 수 있게 하는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참여자들도 강사님의 이야기에 함께 분노하고 감동하며, 깊이 있는 다양한 질의와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역사 속 여성 착취와 폭력의 현실을 다양한 기록과 사료를 통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깊이 있는 강의였습니다."

"직접 인터뷰하고 수집된 자료를 정리해 전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교육 내용이 체계적이고 깊이 있어 매우 유익했습니다."


"여성 인권을 짓밟은 가부장제와 국가의 문제를 직시할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의 연구에 감사드립니다."





001.jpg





이렇게 첫 번째 다시함께 대중강좌 성매매X크로스가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앞으로 이어질 강의들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