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립 다시함께상담센터는 2015년부터 서울시 불법성산업감시본부를 운영하며 성매매 의심 업소, 온라인 성매매 알선 사이트 운영 등 성매매알선범죄를 수사기관에 고발해오고 있습니다

센터의 고발은 성매매 구조 안에서 잘 드러나지 않으나 대부분의 이득을 취하는 성매매 업주 및 성매매 알선자를 향합니다

현장조사와 시민들의 제보를 바탕으로 채증하고, 모니터링을 거쳐 알게 된 알선자들의 행태와 문제점들을 엮어 [2024 성매매·성착취 고발이슈]로 공유하고자 합니다시민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2024-성매매·성착취 고발이슈 7월호] 성매매 업소 예약 대신해주고 구독료 수익 불송치한 경찰

 

작년 센터에서 키스방 알리미로 알려진 수상한 성매매 알선 시스템을 고발한 건에 대해 처분 통지서를 받았습니다.

텔레그램을 통해 명백한 성매매 알선, 성매매 광고를 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처벌받지 않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카드뉴스를 참고해주세요!






7_CardNews_01.jpg



7_CardNews_-02.jpg



7_CardNews_-03.jpg



7_CardNews_-04.jpg



7_CardNews_-05.jpg



7_CardNews_-06.jpg



7_CardNews_-07.jpg



7_CardNews_-08 (1).jpg



7_CardNews_-09.jpg


+ 오프더 레코드


 Q. ‘키스방 알리미를 고발한 이유가 궁금해요.

A. 불법성산업감시본부에서는 온라인 모니터링사업을 통해 성매매 알선의 지형 변화를 감시하고 있습니다. 성매수자 커뮤니티를 모니터링하던 도중, 성매수자들 사이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알리미에 대해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알리미시스템은 오로지 성매수자의 입장에서 업소 예약을 편하게 만듦으로써 성매매 접근성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알리미와 연동된 성매매 업소 또한 상당한 이득을 보고 있습니다. 성매수자들은 돈을 지불하고 알선시스템을 구독하기도 하지만, 기술을 익혀 텔레그램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제작하기도 합니다. 센터는 성매매 알선 영역이 확장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이러한 성매매 알선 행태를 추적 및 채증하여 고발하게 되었습니다.

2023년 발행된 수상한 알선시스템카드뉴스 보러가기!

 

Q. ‘키스방 알리미가 처벌받지 않으면 앞으로 무슨 일이 벌어질까요?

A. ‘알리미는 예약이 어려운 업종인 키스방을 중심으로 생겨나게 되었지만, 이 시스템 제작자가 처벌받지 않고 수익을 얻게 된다면 다른 업종으로 확대될 위험이 있습니다. 실제 센터가 조사한 바로는 ‘A 알리미업체가 키스방을 통해 수익을 내다가 스웨디시로 통칭되는 건전마사지형 성매매 업소 카테고리를 추가 운영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성매수자 커뮤니티 내에서는 강남 오피성매매 업소 정보를 전달하는 알리미가 따로 생겨나기도 하고, 성매수자 커뮤니티 내에서는 여전히 알리미를 자체 제작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술 정보가 공유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현재 키스방 알리미로 시작한 텔레그램형 성매매 알선 시스템을 차단하지 않을 경우, 성매매 알선의 새로운 수익화 모델이 되어 우후죽순 퍼져나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번 달에는 키스방 알리미고발에 대한 처분 결과를 공유드렸습니다.

불법성산업감시본부에서는 앞으로도 성매매 알선 및 관련자 처벌을 위해 열심히 감시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도 성매매 알선자 처벌에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