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29일, 참여자들도 실무자들도 기대하며 기다린 치료회복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요, 바로 뮤지컬 <마리퀴리> 관람입니다!

평생을 과학의 발전과 인류를 위한 복지에 크게 이바지하여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과학자 중 한 명으로 여겨지는 마리퀴리는, 자신이 태어난 폴란드에서는 여성은 대학에 입학할 수 없었던 성차별과 이민 후 대학에 입학한 후에도 지속된 이민자 차별 등 여러 어려움에도 도전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열악한 상황에서도 스스로의 길을 걸어간 마리퀴리처럼, 우리도 각자의 속도로 걸어가다보면 언젠가 목표하는 바를 이룰 수 있지 않을까요? 2023년의 마지막 치료회복프로그램인만큼, 참여자분들과 '올해 도전이나 시도해본 것' 그리고 '내년에 시도하거나 도전해보고 싶은 것'을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의 한 해를 돌아보고 또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시간이 참 의미있었던 것 같아요.

참여자분들도 "너무나 즐거웠고 행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밥도 너무 맛있었고 다른 사람과 어울리며 한 해를 돌아본 소감을 함께 나누고 시간을 보내며 힐링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마리퀴리를 보고 라듐으로 인한 의술이 발전과 라듐의 위험성을 알리는 것 중 어떤 결정이 더 옳은 결정인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여러 생각을 해보게 해주는 뮤지컬이어서 좋았습니다." 등 긍정적인 의견을 남겨주셨습니다!

올해의 프로그램은 이렇게 마무리되지만, 2024년의 프로그램도 더욱더 알차게 준비해 돌아오겠습니다! 언제나 많은 관심과 응원 보내주신 참여자분들과 시민분들께 감사드리며, 내년에 봬요!

뮤지컬1.jpeg

뮤지컬2.jpeg

뮤지컬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