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재)국제여성가족교류재단과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협력한 '탄자니아 성주류화 및 여성역량강화를 위한 리더쉽 역량강화'연수의 일환으로 9월 4일(월) 다시함께상담센터에 기관방문을 진행하였습니다.


탄자니아의 탄자니아 대통령실 산하 공공서비스경영 및 굿거버넌스, 지역사회개발젠더부, 보건부, 국토부, 교육부 등 총 10개의 부처에서 젠더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15명이 참여하여 성매매의 역사 및 실태, 다시함께상담센터 기관활동을 듣고 다양한 궁금증을을 나누었습니다. 특히, 올해 다시함께상담센터의 정규사업이 된 사각지대 성매매피해자 사회적응 프로그램인 사부작공방의 활동에 많이 감탄하였으며, 불법임에도 활개치고 있는 성산업의 현실에 놀라기도 하였습니다.


기관방문을 실시한 이후 탄자니아 기관방문단은 거대한 성매매산업을 마주하고 있는 한국의 상황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성매매라는 이슈에 대응하고자하는 문제의식에 깊게 공감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추후 탄자니아 상황과 비교해보고 적용할 수 있는 정책 내용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향후 정책을 진행하며 궁금한 점이 있으면 또 연락을 주겠다는 이야기를 끝으로 자리를 마무리 지었는데요. 오늘의 이 자리가 앞으로 탄자니아에서 진행될 반성매매 정책에 많은 도움 되었기를 바랍니다.


센터활동1.jpeg


센터활동2.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