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001.png


002.png


003.png


004.png


005.png


006.png


007.png


008.png


009.png


010.png


011.png


012.png


013.png


014.png


015.png



섬세하고 꼼꼼하게



성매매 여성의 인권 보호와 지원은 제자리걸음인 채, 여성을 향한 사회적 낙인과 차별, 가해는 더욱 심화 되고 있습니다. 성매매 현장에서 여성을 향해 행해지는 범죄는 ‘성매수, 알선·강요, 불법촬영 및 유포, 협박, 강간, 폭행, 사기, 스토킹, 명예훼손’ 등... 그 수를 헤아릴 수도 없을 정도로 다양하고 심각합니다. 이에 센터는 성매매 상황에서 여성이 경험하게 되는 다양한 피해를 ‘통합 지원’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성매매 경험 여성에 대한 ‘통합지원’을 위해 우리의 고유한 지원 역할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한편, 팀/전체 사례논의와 슈퍼비전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센터 이용만으로는 해결되기 어려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 기관과 협력방안을 마련하여 자원을 연결하였습니다. 또한, 예방홍보활동을 통하여 가해자(성매수자, 알선자 등)의 범죄수법과 패턴을 알리고, 유사한 피해 발생시 빠르게 센터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정보를 안내하였습니다.



2023년 하반기에도 센터는, 성매매 경험 여성의 다양한 피해에 대한 섬세한 파악과 꼼꼼한 지원을 통해, 빠르게 범죄 피해로부터 안전을 확보하여 안전한 삶을 회복할 수 있도록! 법률·의료·심리 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과 활동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시민제보창은?



‘시민제보창’은 성매매 의심업소 및 성매매 알선 광고 등을 신고할 수 있는 창구로, 시민분들이 익명으로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학교주변 내 업소 신고’. ‘성매매 관련 지면 광고 신고’, ‘온라인 성매매알선광고 신고’,

‘ 성매매 관련 스팸 문자 신고’, ‘성매매 의심 업소 신고’



올해부터 신고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시민제보창’의 각 게시판 별로 신고 시 작성할 ‘필수 제보내용’이 상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시민제보창 퀄리티 올려!



단순 의심보다는 구체적 정황을 얘기해주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성매매 의심 업소의 온라인 광고명을 직접 찾아내서 제보!

같은 오피스텔 주민으로서 반복되는 소음과 성매수자들의 방문을 관찰한 후 제보!

성매매 업소 불법옥외광고물, 지나가다 본 것 등 놓치지 않고 제보!



이처럼 성매매의 작은 증거라도 꼭 잡아서 신고해주시는 시민분들 덕분에 전국 방방곡곡의 성매매 의심업소를 신고할 수 있었습니다. 시민으로서 계속 성매매를 감시하는 눈으로 지켜본다면, 성매매 산업을 축소시키는 주요한 요인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시민제보창’을 통해 앞으로도 시민들의 제보에 귀기울이고, 고발과 신고로 이어지도록 연결 다리 역할에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제보 부탁드려요 ~ :)





시민활동단 왓칭유 온다!



여름과 함께 시민활동단 왓칭유도 다시 돌아왔습니다!

6월은 2023년의 시민활동단 왓칭유를 새롭게 모집하고 준비하며 보내고 있습니다. 본 활동은 7월부터 시작될 예정인데요,



약 4년 만에 전체 오프라인 활동으로 진행됩니다. 올해 왓칭유는 영등포구로 갑니다!

영등포구의 성매매우려업소 밀집 지역을 현장조사를 진행하고, 이 내용을 바탕으로 영등포 반성매매 인식확산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8월 24일 영등포구를 지나치다 왓칭유 캠페인을 마주치신다면 반갑게 인사해주세요! 한여름처럼 후끈할 올해 시민활동단 <왓칭유>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인터넷 시민감시단이 신고합니다!



성평등한 온라인 문화를 위해 1000명의 시민이 인터넷상에 성매매알선광고를 감시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이렇게 모인 시민들과 함께 감시활동을 왜, 어떻게 해야하는지 2회에 걸쳐 사전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사전교육 후 5월 8일 부터 본격적인 인터넷시민감시단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1차 신고 활동은, 총 7,220건으로 심의기관에 신고가 진행되었습니다. 시작부터 엄청난 열정으로 성매매 알선 광고물을 감시하고 신고한 우리 감시단은 11월까지 지치지 않고 열정을 이어갈 예정이니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지난 10년간 함께 한 인터넷시민감시단의 역사와 성과 보고회를 9월에 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



한층 더 가까워진 사부작 공방



사각지대성매매여성 사회적응 프로그램인 사부작 공방은 열린터프로그램실에서 넓고 쾌적한 단독공간으로 이사를 하고, 새로운 참여자들과 신규반도 개설하였습니다.

또한, 공방 참여자들은 위기 십대 여성 직업축제에서 양말목공예 부스에서 시민 대상 강사로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행사를 거쳐오며, 공방에서 함께 쌓아온 시간만큼 깊어진 유대감과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심리정서회복프로그램에 변화의 바람이 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지나고, 나비를 내방하는 여성들에게 “나들이 언제가요?”라는 질문을 가장 많이 들었답니다. 올해는 참여자들의 정서적 회복과 참여자 간의 지지체계 형성을 위한 실내·외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진행한 ‘봄나들이’ 프로그램은 자연에서 긍정적 에너지를 얻는 경험이 되었고, ‘명상’ 프로그램은 자신의 마음을 관찰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참여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계획하는 "지역탐방"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새로운 시도를 진행중입니다. 참여자들이 프로그램 장소, 인원을 직접 계획한만큼 만족도도 높았는대요.

하반기에도 참여자들과 행복한 경험 이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