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햇볕이 따사로운 4월, 현장지원팀에서 사부작 공방의 이사 소식을 전합니다.


영등포 현장지원팀 사무실에서 함께 진행되어온 사부작 공방이 더 나은 환경에서 참여자들과 함께 하기 위해 새로운 공간으로 이전하였습니다. 현장지원팀과 근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앞으로 더욱 많은 참여자들과 더 나은 환경에서 “사부작, 사부작” 새활용 공예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사부작 공방입니다.





기획기사_01.png



계단을 올라오면 이렇게 아늑한 공방의 모습이 눈에 들어옵니다.


원래 카페로 사용되던 공간인 만큼, 이전 사부작 공방보다 훨씬 넓고, 햇살이 유리창으로 따사롭게 들어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참여자들도, 공예 강사님들도, 현장지원팀 활동가들도 제일 마음에 들어 하는 부분입니다. 창가 자리에는 이전에 내담자들이 새활용 공예를 통해 만든 작품들을 진열해두었습니다. 바구니부터 가방, 테디베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들이 사부작 공방을 빛내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후 햇살과 어떤 작품이든 다 잘 어우러지는 사부작 공방입니다.





기획기사_03.png



창문과 선반에도 놓인 가지각색의 양말목 작품들이 보이시나요? 이전에 만들었던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들로 내담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사부작 공방의 분위기를 곳곳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기획기사_05.png

오늘의 수업은 에코 페이퍼 공예입니다. 에코 페이퍼(재생종이밴드)로 작품의 바닥을 만들기 위해 대를 고정하는 모습이네요.





기획기사_06.png

내담자들이 이번 달에 작업 중인 작은 가방입니다. 알록달록한 색깔들이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작품 결과물을 모두 스스로 열심히 만들어나가고 있답니다. 조금 삐뚤어지거나 딱 맞아떨어지지 않아도, 사부작 공방에서 만드는 모든 작품은 고유한 멋이 있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기획기사_07 08 09.PNG

그 외에도 쾌적한 실내 화장실, 편안함을 더해주는 그림, 뒤켠에 잘 정리된 재료와 작품들까지. 모두 사부작 공방이 새 단장한 모습입니다. 이곳에서는 앞으로 참여자들의 오후 자율 공방과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비롯하여 활발한 교류가 일어날 예정입니다.




현장지원팀은 앞으로도 사부작 공방에서 더 많은 참여자들을 만나고, 여성과 지역을 잇는 많은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펼쳐보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사부작 공방에 많은 관심과 따뜻한 응원 부탁드립니다.


p.s. 이번 사부작 공방 이전에 소중한 물품을 나눔해 주신 여울여성희망센터에 감사 인사드립니다.


20230428_142736.png

20230428_142748.png

20230428_14280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