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1.png


제목을 입력하세요 2.png


제목을 입력하세요 3.png


제목을 입력하세요 4.png


제목을 입력하세요 5.png





여러분! 모두 다시함께상담센터 시민활동의 꽃! 시민활동단 왓칭유가 지금 모집 중이라는 사실을 다들알고 계시나요?


다시함께상담센터의 왓칭유는 2015년부터 운영되어 온 오프라인 기반의 소수정예 반성매매 시민참여활동으로 매해 20~25명 정도의 참여자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번 2022년에도 어김없이 시민활동단 왓칭유가 찾아왔어요. 2022년의 왓칭유와 함께 하시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활동을 통해 반성매매를 실천하는 동료시민과 만나실 수 있고, 성매매 방지에 대해 다시 보고 제대로 볼 수 있는 교육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또 성매매방지 활동 실천을 위한 동료시민과의 토론을 통해 가장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논의 하고, 성매매 영업 의심 업소를 조사하고 신고하는 활동도 하실 수 있어요!


그렇다면 왓칭유 활동가가 경험하고 이야기하는 왓칭유 활동은 어떨까요?


왓칭유는 보이지 않는 연대를 느낄 수 있었던 활동이었습니다. 다른 왓칭유 활동가들과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함께 나아가며, 지금 이 행보가 우리가 만들고자 하는 세상에 일조하는 한걸음이 되겠다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2021 시민활동단 왓칭유 활동가 영원


'왓칭유'의 뜻은 성매매를 하는 '당신'을 감시한다는 의미이지만, 이 활동을 통해 나는 성매매산업문제에 무심했던 '나'를 돌아보게 되었고, 문제가 가득한 '주변'을 보는 시각을 가지게 되었고, 열린 마음으로 문제의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2019 시민활동단 왓칭유 활동가 이선미


한눈에 봐도 왓칭유의 분위기가 보이지 않나요?


얻어가는 것은 연대와 열린 마음 뿐만이 아닙니다.

왓칭유 활동에 선정되시면, 시민활동단 '왓칭유' 수료증도 수여되고, 자원봉사 활동시간도 제공이됩니다. 우수활동가로 선발되시면 서울시장의 표창도 드려요!


이런 왓칭유 활동 누가 참여할 수 있나요?

수도권 거주자 중 성매매에 대한 이해와 예방·감시 활동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세요. (다만, 만 19세 이상의 성인만!)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시함께상담센터와 함께 반성매매 실천으로 세상을 움직이고 깨어나게 할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신청하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