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1.png


2.png


3.png


4.png





5월 12일 목요일, 다시함께상담센터 현장지원팀은 2022년 1회차 ‘시민소통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참여자들은 영등포 지역에 거주하거나 기반하여 활동하시는 분들로 구성돼 특히 지역의 중요한 현안인 ‘성매매 집결지’에 대해 많은 관심을 표현해주셨습니다.


시민소통회가 끝난 후 새롭게 알게 되거나 인식이 바뀐 점이 있냐는 질문에 참여자들은 
“영등포 성매매 집결지의 구조에 대해 좀 더 깊숙이 알 수 있었고, 성착취 피해자에게 자활지원 프로그램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었다”, “성매매의 근본적인 구조가 사라지지 않는 한 성착취는 사라질 수 없으며 좋은 성매매 따위는 없다는 것을 느꼈다”, “성매매 여성들 관련해서 지역사회 다양한 연대기관과 함께 시민들의 인식개선과 더불어 직업적 능력 향상 등을 고민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등 다양한 의견을 주셨습니다.


또한 “성매매 문제가 하루 아침에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 참 슬프지만, 결국 이 문제에 관심을 갖고 힘써 주시는 분들이 지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힘을 내주셔야 하는 상황이라 그저 응원할 뿐입니다”, “성매매가 성착취를 딛고 일어나고 부흥하는 곳이라면 적어도 피해여성을 위한 공간, 지원을 위한 공간이 주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성매매 여성들의 향후 미래를 함께 지원하고 싶습니다”, “성매매 여성 인권이 보호되면서 탈성매매를 하며 성매매 집결지가 없어지길 바랍니다”, “성매매에서 나왔을 경우 대책 마련이 필요합니다. 기본적 복지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인식개선이 매우 시급하다는 생각이 들고 성매매가 빨리 종식되길 바랍니다” 등 영등포 성매매 집결지가 변화되면 좋겠다는 다양한 의견을 주셨습니다.


현장지원팀은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영등포 성매매 집결지의 문제를 알리고,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