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반성매매 여성지원 ‘숨을 돌리다’

다시함께상담센터 법률/의료/심리지원단에 참가하며


서울믿음치과의원 원장 박정선



올해 1월, 다시함께상담센터에서 의료지원단의 일원이 되어 달라고 말씀해 주셨을 때 제가 보탬이 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많은 생각을 하였습니다.

좋은 기회가 있다면 사회에 공헌하고 도움이 되어야 한다는 마음을 항상 지니고 있었기에 흔쾌히 지원단에 동참은 하였지만, 지원단의 활동 목적과 취지를 담당자분들께 안내받고서는 여성분들을 맞이하는 것이 약간 걱정되고 조심스러웠습니다.

그러나 긴장되고 무뚝뚝한 모습으로 병원 문을 열고 들어오셨던 여성분들이 진료에 대한 설명을 듣고 치료를 받으며 조금씩 마음을 열고 미소를 보이는 모습을 보며, 그 어떤 때보다 더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밝은 모습으로 병원을 나서는 여성분들의 뒷모습을 보고 바쁜 병원 스케줄에 지쳐 있었던 저의 마음이 오히려 치유 받아 따뜻해졌습니다.

의술과 전문 지식은 아프고 병든 곳을 치료하고 어려운 곤경을 해결할 수 있지만 상처받고 지친 마음까지 치유하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피해 받은 분들이 필요한 치료를 최선을 다하는 것만큼 그분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교감하는 것도 소중하다는 것에 공감합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오리엔테이션을 하며 다시함께상담센터의 담당자 분들과 우리 법률/의료/심리지원단 분들은 피해 여성분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져 줄 수 있다는 확신이 듭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용기를 내어 다시 서기를 하고있는 피해 여성분들을 항상 응원하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남은 지원단 활동을 하겠습니다. 지원단사업을 함께해 주시는 여러 전문가분들께도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1.서울믿음치과_박정선 원장님.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