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쌀쌀한 기운이 가득해 코가 시큰한 3월의 17일과 19일, 두 번에 걸쳐 인터넷시민감시단이 사전교육을 듣기 위해 모였습니다. 대면으로 모이기 어려워 비대면 줌으로 말이죠.


다시함께상담센터 김민영 소장님의 환영의 인사를 나눠주시고,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 김선순 실장님의 축사로 사전교육의 문을 열었습니다.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가기에 앞서 "성매매 없는 온라인 환경"을 인터넷시민감시단으로서 함께 만들겠다는 감시단의 저마다 다짐이 담긴 구호를 외치며, 부엉이 뱃지를 들어보였습니다.





퍼포먼스_.png




사전교육 때 어떤 강의로 만났는지 볼까요?


◈ 다시함께상담센터 김민영 소장 - "성매매 바로 보고, 새로 알기"

◈ 다시함께상담센터 장윤선 - "활동가가 풀어내는 성매매 알선 광고"

◈ <코너> 다시함께상담센터 박다예 - "인감정보통 - 2021 인터넷시민감시단 신고 현황"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김창균 차장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소개 및 심의 교육 - 일반사이트, 랜덤채팅앱"

◈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 남동희 연구원 -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 소개 및 심의 교육 - 포털사이트, 카카오톡ID"

◈ 다시함께상담센터 장윤선 - "서울시 인터넷시민감시단 활동 방법 안내"

◈ 인터넷시민감시단 이도담 - "선배 감시단의 활동 후기"


인터넷시민감시단을 활동하기 위한 성매매에 대한 이해, 그리고 성매매 알선 광고와 신고 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서 전반적인 인터넷시민감시단의 활동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교육 중간 중간 막간을 이용한 행운권 추첨과 깜짝퀴즈를 통해 많은 감시단분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당첨자는 3월 23일에 발표됩니다!)

무엇보다 선배 감시단이 직접 활동해본 인터넷시민감시단 경험의 내용과 꿀팁, 그리고 가슴 한 켠 찡해지는 조언으로 감시단 활동의 의미를 더욱 되새기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사전교육을 이수하시고, 서울시 인터넷시민감시단으로 위촉되신 여러분 모두 축하드립니다.

오는 3월 23일부터 2022년 서울시 인터넷시민감시단 신고 활동이 시작됩니다.


성매매 없는 온라인 환경을 위하여 인터넷시민감시단 여러분의 적극적인 활동과 관심으로 함께 해주세요!





IMG_2595.jpeg







수정됨_KakaoTalk_20220318_103423358_0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