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1.jpg


제목을 입력하세요 2.jpg


제목을 입력하세요 3.jpg


제목을 입력하세요 4.jpg


제목을 입력하세요 5.jpg


제목을 입력하세요 6.jpg


제목을 입력하세요 7.jpg


제목을 입력하세요 8.jpg


제목을 입력하세요 9.jpg


제목을 입력하세요 10.jpg


제목을 입력하세요 11.jpg


제목을 입력하세요 12.jpg


제목을 입력하세요 13.jpg


제목을 입력하세요 14.jpg



내담자 지원 [알아서 잘, 딱, 깔끔하게 센스있게!]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한 성매매피해 현황파악 및 내담자 위기지원 확대)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것이 달라진 지금, 그 일상에 대해 1년 내내 이야기 하다보니 2021년도 훅~지나갔네요. 코로나 19로 인해 변화된 성매매 현장에서 발생하는 피해를 파악하고, 맞춤형 지원방법에 대한 고민을 2022년에도 이어나가려 합니다.

다시함께는 2015년도부터 종묘 현장거리상담을 통해 종묘지역의 중고령 여성들과 신뢰관계를 형성해왔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좀 더 장기적인 지원을 위한 과제 도출을 시도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변화된 성매매실태를 알아보고, 여성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노년의 삶을 위해 지역사회복지와의 연계 및 맞춤형 지원도 확대할 예정입니다. 영등포 집결지 중노령층 여성 경제지원 안정을 위한 ‘사부작 공방’은 올해도 운영됩니다.

다시함께의 내담자 지원, 알잘딱깔센이죠!


성매매 피해 실태조사 및 맞춤형 지원확대 관련 담당자 목소리


질문 : 코로나19로 인한 성매매 피해 지원의 변화가 생겼나요? 2022년에는 어떤 달라진 모습으로 내담자를 만나실 건지 살짝 알려주세요!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여성들이 심리적 경제적으로 취약한 상태가 지속되면서, 그로 인해 성매매 피해로의 유인은 가속화되었습니다. 성매매를 빌미로 이어지는 사기피해, 성범죄 등의 피해를 호소하는 여성들에 대한 지원이 계속 되었고, 올해는 그간의 상담내용을 바탕으로 현황 및 경향성을 파악하여 성매매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홍보를 기획하려고 합니다.


반성매매 시민참여 [복잡한 세상 멋지게 살자!]

(반성매매 시민참여율 증가 추세 유지 및 양질의 컨텐츠 제공)

2021년, 다시함께상담센터의 반성매매 시민참여가 몹시 뜨거웠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반성매매 인식개선 캠페인의 참여자가 대폭 증가하였고, 시민 제보창을 통해 성매매우려업소 및 성매매알선광고 신고도 활발했던 한해였습니다. [반성매매시민참여플랫폼]을 통해 반성매매 시민참여 독려 컨텐츠가 업로드 되고, 다양한 참여 이벤트 등도 홍보되었어요.

2022년에도 이러한 반성매매 온라인 시민참여가 활발히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다시함께가 되고자 합니다! 우선, [반성매매시민참여플랫폼]의 모바일 접근성을 높이고, 홍보페이지를 개편하고, 시민감시활동 독려를 위한 다양한 컨텐츠 제안, 시민제보창 제보결과 게시등 상시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2022년도 잡한 상에서, 지게 성매매 실천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성매매시민참여플랫폼 담당자 목소리


질문 : 반성매매시민참여플랫폼에 게시하기 위해 올해 새롭게 준비 중인 컨텐츠는 어떤 게 있는지 미리 알려주세요!

답변 :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일상에서 성매매 방지 활동 실천하기 어렵게 느껴지시죠? 올해는 반성매매 시민참여 플랫폼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반성매매 시민참여 플러스(PLatform US)’ 발행을 준비중입니다. 플러스는 ‘일상에 반성매매를 더하다’ 라는 의미로 만들어졌습니다. 플러스를 통해 시민제보창 이용 방법을 간단히 안내하고, 플랫폼에서 일어나는 각종 활동들을 공유하여 시민들의 일상에 성매매 방지 활동을 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복잡하고 바쁜 세상 속, 올해는 꼭 성착취 없는 성평등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간단한 실천부터 함께해주세요!


성매매 알선 문제해결 [해보자, 해보자, 후회하지 말고!]

(온라인 성매매 알선 문제 해결을 위한 법적 제도적 방안 모색)

2021년에는 다시함께의 성매매 온라인 알선 사이트에 대한 고발/신고도 활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200여건이 넘는 고발 중 유의미한 판결들도 있었는데요. 출장샵 형태로 운영되는 성매매알선사이트의 경우, 운영자 3명이 모두 실형을 받은 사례도 있다는 사실!

2022년에는 온라인내 성매매알선환경에 대한 분석과 더불어 해결방안을 모색해보는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온라인 성매매 알선 사이트에 대한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해 알선 사이트의 실태를 파악하고, 인터넷시민감시단이 신고한 성매매 알선 광고를 토대로 경향 분석도 실시합니다.

해보자 해보자! 성매매알선문제 해결!! 포기도, 후회도 하지 말고!


온라인 성매매 알선 사이트 해결방안 모색 토론회 관련 담당자 목소리


질문 : 온라인 성매매 알선 실태 토론회, 왜 기획 되었고 어떤 목적을 위해서 준비하고 있나요?

다시함께상담센터는 온라인 성매매 알선의 지형을 파악하기 위해 매달 200여개의 성매매알선포털사이트를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전설의) 밤의 전쟁은 폐쇄되었지만, 안타깝게도, 해당 사이트와 유사한 사이트들이 생성/복제되고 있고, 기존의 사이트들은 주기적으로 URL을 바꾸며 수사 기관의 단속을 피하고 있습니다. 바로 지금 이 순간에도 말이죠!

올해는 이렇게 변화하고 있는 온라인 성매매 알선 환경을 보다 면밀히 분석하고 이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져보고자 합니다. 거대한 성매매 알선의 고리를 끊어내기 위해서는 온라인 성매매알선환경을 면밀히 분석하는것, 올해 해 보겠습니다!



영등포 지역공동체 역량 강화 [우리는 깐부잖아...!]

(영등포 성매매 집결지 문제 해결을 위한 지역공동체 역량 강화)

다시함께는 영등포 집결지 문제해결을 위한 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집결지 내의 알선자(토지주와 건물주)를 일괄 고발하며 2021년을 보냈습니다. 영등포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민소통회를 운영, 영등포 지역의 공공기관 및 시민단체들과 다각적으로 협력했어요. 사부작 공방에서 나온 작품들로 지역의 플리마켓이나 노인복지관에 물품 후원을 하기도 했구요.

2022년에는 이렇게 차근 차근 쌓아올린 지역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성매매 집결지 논의를 더 활발하게 해보려고 합니다. 영등포 성매매 집결지 지역 아카이빙을 위한 기초자료 연구를 시작하고, 영등포 성매매 집결지 여성 지원 조례 실시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독려하겠습니다. 성매매 알선자(건물주, 토지주) 일괄 고발 사건도 집요하고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공론화도 추진할 예정이에요. 많관부!


영등포 성매매집결지 지역 아카이빙 활동 기초 자료 연구 관련 담당자 목소리


질문 : 영등포 성매매 집결지 지역 아카이빙을 위해 어떤 자료들을 주로 살펴보고 계시나요? 어떤 주제들을 드러내는것이 목표이신지 궁금합니다!

영등포 성매매 집결지에 대해 기록된 문헌과 논문, 단체에서 발행한 활동 기록, 성매매 경험 당사자들의 수기집 및 마을 기록활동가들이 참여하는 커뮤니티 아카이브 자료 등을 폭넓게 살펴보고 있습니다. 특히 영등포 성매매 집결지 내 탈성매매를 고민하는 여성들을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며, 현장에서 들을 수 있는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기록하고자 합니다. 성매매 집결지 해체를 목전에 둔 여성들이 과거부터 현재까지 경험하는 ‘영등포 성매매 집결지’와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 건강권을 담보로 성매매에 노출된 여성들의 목소리와 시선을 담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