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Love yourself> ‘내가 원하는 세상 만들기’ 현실치료 집단프로그램



나의 욕구를 알고 실천하는 것, 나를 사랑하는 일의 핵심 아닐까요?

현재 내가 원하는 것이 뭔지 알고 행동 계획을 세우는 현실치료 프로그램, 그 대막의 장이 열렸습니다! 프로그램은 주 1회 총 3회기로 구성되어 11월 11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하였습니다.



각자의 삶의 맥락과 여정이 있으나 우리는 ‘현재’를 잘 살아가자는 마음으로 모여서 자신의 기대를 나누었습니다. 각자 생각해온 활동명으로 프로그램에 임하니 자기소개를 하기도, 이야기를 나누기도 더욱 편안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인간의 욕구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나는 어떤 욕구가 가장 강한지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나의 욕구를 실현하기 위해 어떤 긍정적인 활동들을 도전해보고 있는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트라우마 반응에 대해서도 배우고 트라우마가 나를 보호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반응이라는 사실 또한 새로 알 수 있었습니다.



3회기에는 특별편으로 요새 핫한 MBTI 검사와 해석 상담이 이뤄졌습니다. MBTI에는 옳고 그름이 없습니다. 그저 선호도의 차이이고 나에게 자연스러운 나의 성격 유형을 찾아가는 방법입니다. 이번 시간을 통해서 나와 상대방의 성격을 더 잘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비슷한 유형별 조별 활동을 통해서 더 풍요롭게 재미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추운 날씨였지만 아늑한 온돌방에서 각자의 마음을 나누니 분위기는 더할 나위 없이 따뜻했네요! 참여하신 분들도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이야기해주었습니다. 맛있는 간식은 보너스~! 더 나은 나를 위해 다음에 또 만나요:)

IMG_0735.JPG



IMG_0728.JPG



KakaoTalk_20211123_181333844_02.jpg



KakaoTalk_20211111_180922419_1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