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장지원팀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고 상황이 지속되어 거리두기가 4단계로 상향되었습니다. 그 속에서 영등포 성매매집결지 피해여성들에게 대면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가 어려운 상황이었죠. 그래서 비대면으로 여성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키트를 만들어 제공하였습니다.


2차 프로그램으로는 보건키트를 제공했습니다.

덴탈마스크, KF94마스크, 알콜티슈, 치약, 손소독제, 모기기피제, 바르는 모기약, 비누를 준비했죠. 개인방역에 도움 되는 물품들로 구성하여 언니들의 안전을 지키고자 했어요!! 마스크는 용도별로 나눠서 쓰실 수 있도록 종류별로 준비했습니다. 이런 물품은 장바구니에 담아 비닐 사용도 줄일 수 있었습니다.



3차 프로그램으로는 추석을 맞이하여 송편키트를 준비했습니다.

영등포 성매매집결지 특성상 여성들은 좁은 방에 머물러서 조리할 충분한 도구나 공간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준비한 송편키트는 익히지 않고도 물에 반죽해서 빚기만 하면 송편이 완성되어서 편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귀여운 밤모양의 송편을 만들 수 있고, 앙금으로는 밤과 양갱을 넣어서 달콤한 맛을 낸다고 합니다.

추석 때 만드신 분들이 사진과 소감을 남겨주셨는데요, 예쁘게 만들지는 못했지만 맛있게 드셨다고 전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현장지원팀에서는 여성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송편1.jpg


키트1.jpg


키트2.jpg


보건1.jpg


보건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