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 2021년도 다시함께 대중강좌 크로스가 진행되었습니다.


2019년부터 올해로 세 번째 진행되는 크로스! 세 번의 크로스가 진행될 때까지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셨고 이번 크로스 역시 많은 분들이 사전에 신청해주셨습니다. 총 367분이나 사전에 신청을 해주시고, 2021년도의 첫번째 크로스에는 무료 267명이나 참여해주셨습니다.


이전 크로스에서는 "성매매와 다양한 사회 의제들을 엮어 함께 고민하자!"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면 2021년도 크로스는 좀 더 알기 쉽고 편안하게 성매매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보여드리자는 목적으로 기획되었습니다. 그래서 성매매+알선자들, 공모자들, 활동가들이라는 주제를 선정해, 평소 성매매에 대해 접할 기회가 없었던 일반 시민분들에게 좀 더 쉽게 닿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첫번째 크로스 진행에는 성매매 알선자들이라는 주제로 신박진영 선생님이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성매매피해여성지원과 문제해결을 위해 현장에서 함께 했던 경험을 다양하게 갖고 계시며, 모두 잘 알고 계시듯이, <성매매 상식의 블랙홀>의 저자이기도 하시지요!

Hot girl wanted 라는 제목으로 상업적 성착취가 만연하고 디지털 성착취가 등장한 지금을 살아가는 우리가 성매매를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지, 이야기 나눠주셨습니다.


2시간동안의 강의를 진행하며 채팅을 통한 반응도 정말 뜨거웠습니다. 서로서로 기사를 공유해주기도 하시고, 강의 내용을 들으며 함께 분노하며 연대도 해주시는 반응에 강의자도 현장에서 함께 진행하는 이들도 모두에게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년도에도 총 6번 만나게 될 크로스! 이 첫번째를 시작으로 8월 남은 수요일마다 여러분을 찾아가겠습니다! 다음 주 수요일 오후 7시에도 만나요!





IMG_766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