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영등포 성매매집결지 함께 해결해요!



안녕하세요, 현장지원팀 나비입니다! 2021년 7월 8일 목요일에 시민소통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영등포문화재단 “2021 도시문화LAB IN:지역에서 <다채로운 도시 영등포에서 표상하는 시선과 이야기>”에 참여하는 청년 예술인들이 방문하셨습니다.

이 사업의 경우 영등포문화재단의 주관하에 도시의 구성원임에도 불구하고 주류에 속하지 못하여 주목받지 못하거나 도시와 사회에 목소리를 내기 어려운 존재들과 만나고 이야기를 수집하는 사업입니다. 프로젝트 진행 전에 “영등포 성매매집결지”를 상세히 알아보고자 다시함께상담센터를 방문하셨답니다. 다시함께상담센터와 영등포문화재단은 올해 업무협약을 맺고 긴밀하게 소통하는 만큼 많은 관심을 두고 와주셨습니다.

청년 예술인들은 이전에는 없었던 신선한 질문을 해주셔서 저희도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참여자들이 자료화면을 보면서 고개를 끄덕이기도 하고 심각한 표정으로 집중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성매매 문제에 관심을 가지시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은 예상 시간을 훌쩍 뛰어넘을 정도로 많은 질문을 주셔서 상세히 답변드리기 위해 진땀을 빼기도 했답니다.

“성매매”는 쉽게 질문할 수 없는 주제인 만큼 질문을 고민하고 주저하기도 하셨는데요, 다시함께상담센터가 아니면 궁금증 해소가 어려우니 평소 궁금한 것을 물어봐 주시길 말씀드렸어요. 그러자 용기 내서 질문 주신 참여자분도 계셨습니다.


참여자 소감으로 여성 개인이 아니라 성매매 산업을 이루는 구조, 그 배경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었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 소감을 보고 시민소통회가 잘 이루어진 것 같아 매우 기뻤답니다.

현장지원팀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민소통회를 통해 성매매실태를 알리고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1-3.jpg



1-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