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7월이 시작되는 7월 1일, 시민활동단 <왓칭유>도 힘차게 시작했습니다!

이번 <왓칭유> 활동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전면 비대면으로 예정되었는데요, ‘비대면 활동이라도 왓칭유분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라는 고민 끝에 활동키트를 만들어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활동키트에는 활동 자료와 활동 중 왓칭유 분들의 당을 지켜줄 간식, 그리고 담당자의 정성을 가득 넣어보았습니다. 활동키트를 제작하는 과정부터 발송할 때까지, 상자를 열어본 왓칭유 분들의 반응이 어떨지 걱정 반, 기대 반의 마음으로 준비를 했던 것 같습니다.





image02.png



image03.png



IMG_3222.jpeg



IMG_3223.jpeg




그러나 OT 당일, 화면 속에서 활동키트의 간식을 너무나 맛있게 드시는 분들의 모습을 보는 순간 담당자의 걱정과 준비과정에서의 고단함은 눈 녹듯이 사라졌습니다. 이후에도 활동 중간중간에 물품을 알차게 사용해주셔서 감사하고 뿌듯한 시간이었습니다. ٩(ˊᗜˋ*)و


오리엔테이션은 다시함께상담센터, 왓칭유 소개와 함께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자기소개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각자 다양한 스티커로 자신을 표현하며 자기소개와 지원동기를 나누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mbti논쟁과 함께 민초단과 반민초단의 치열한 기 싸움이 있기도 했지만, 왓칭유 분들의 반려견과 반려묘 소개로 다시 평화가 찾아왔습니다. 정말 고양이와 강아지는 세상을 구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성매매에 대한 문제의식, 이와 관련한 각자의 경험과 고민을 나누며 우리의 일상 깊은 곳에 산업화된 성매매가 깊이 들어와 있음을 다시금 체감할 수 있었고, 이러한 사회에 균열을 내기 위해 행동하고자 하는 왓칭유분들의 다짐을 들으며 시민분들과의 연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OT를 진행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은 ‘세상을 바꿀 용기’인 것 같은데요, 성착취 없는 성평등한 사회를 위해, 세상을 바꿀 용기를 함께 나누며 <왓칭유> 활동을 이어가 보려고 합니다.


불법성산업 감시를 위한 앞으로의 왓칭유, 많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