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강원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인터넷 시민감시활동의 필요성과 모니터링 방법 교육



지난 6월 22일, 강원지역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단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성매매알선광고 감시활동의 필요성과 함께 모니터링 및 신고 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강원도의 동해, 강릉, 영월, 춘천 등 여러 지역에 있는 감시단분들이 온라인으로 모여 만날 수 있었습니다. 늦은 시간임에도 40여 명이 넘게 참여해주셨습니다.


인터넷 시민감시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함께 생각해본 후, 성매매알선광고란 무엇인지 살펴보는 교육을 진행하고,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내의 광고물을 함께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온라인 상의 성매매알선광고가 생소할 수 있어 SNS 내에 있는 몇 가지 예시를 살펴보며, 함께 광고물 내 성매매 문구를 찾아보고, 직접 적어보며 익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댓글을 통해 적극적으로 성매매알선광고 내 성매매 정보들을 쏙쏙 찾아주시고, 틀린 정보는 바로 잡아주며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을 들으시면서 각자 개인의 핸드폰 혹은 PC를 이용하여 직접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있는 성매매알선광고물을 검색해보고 신고하는 단계를 차근차근 짚어보며 진행하였습니다. 비록 대면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삼삼오오 모여 서로 도와주며 광고물을 찾아보는 것을 지켜보며 뿌듯한 마음도 들었습니다.


온라인 성매매알선광고 감시활동이 전국적으로 뻗어나가길 기원하며 오늘도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image04.png



image05.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