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작년 강서구에 이어 올해는 관악구에서 산업화된 성매매 실태에 대한 인식조사를 진행했습니다. 5월 6일부터 5월 23일까지 이어진 17일간의 조사에 총 671분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이번 인식조사에서 많은 시민분들이 불법 성산업에 대한 문제의식과 해결 의지를 보여주셨습니다. 먼저 관악구 내 성매매산업에 대한 인지 정도가 높은 것이 눈에 띄었는데요, 응답자의 80% 이상이 관악구 내 성산업의 존재에 대해 알고 있다 답했고, 이와 관련한 구체적인 목격담들도 이어졌습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일상 속에 산업화된 성매매가 깊이 침투해 있음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90% 이상의 시민이 산업화된 성매매로 인한 불편함을 호소하였고, 불법 성산업 문제 해결 의지를 묻는 문항에서 무려 98%가! 이에 관심 있다 답했습니다. 반성매매 활동에 더욱 의욕을 갖게 하는 응답 결과입니다! :D


성매매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으로는 ‘경찰의 단속과 처벌수준 개선’을 가장 필요한 변화로 꼽았고, 이를 요구하는 주관식 답변 역시 수없이 들어와 시민분들의 성매매 근절 의지를 다시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성문화 인식개선 교육과 활동에 대한 의견 역시 다수 있었는데요,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반성매매 활동과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다시함께상담센터도 힘내겠습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보도자료를 통해 공개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