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020년도 마지막 온라인 캠페인 "성매매방지, 최악의 방해꾼은 바로 너야!"가 지난 보름간 숨가쁘게 진행되었습니다. 다시함께상담센터가 엄선한(?) 불법성산업 예방에 방해가 되는 ‘최악의 방해꾼’을 시민의 힘으로 선정하는 캠페인이었는데요. 무려 1,408명의 시민분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다시함께상담센터_온라인캠페인 (2).pdf_page_01.jpg





다시함께상담센터_온라인캠페인 (2).pdf_page_03.jpg



각각 마사지업소, 성매매 집결지, 유흥업소, 오피스텔형 성매매 등 성매매가 일어나고 있는 업소들을 통해서 어떤 방해가 있는지에 대한 카드 뉴스를 확인해주셨는데요. 그 과정에서 많은 분들이 성매매의 현실에 대해 알게 되었다고 응답해주셨으며, 최악의 방해꾼으로 선정한 이후에도, "왜 한 명만을 뽑아야 하느냐? 모두 방해꾼이지 않느냐?" 며 함께 분노하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선정된 최악의 방해꾼! - 경찰의 부실수사)



다시함께상담센터_온라인캠페인 (2).pdf_page_10.jpg




이번 캠페인에서는, 참여자가 캠페인 참여를 완료할 경우, 성매매방지의 방해요소를 우주로 날려버리는 엔딩도 함께 준비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조금이나마 분노가 사라지고 앞으로의 성매매 방지의 희망을 그려볼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었는데, 다시함께의 마음이 잘 전달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다시함께가 준비한 마지막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서 후련함을 느끼시고 앞으로 계속 될 2021년의 반성매매 활동에도 관심이 이어질 수 있었으면 하고 바랍니다. 관심가져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