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함께상담센터는 다양한 성매매방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4차 인터넷감시단 이벤트 사진_뉴스레터.png


2020 서울시 인터넷감시단 4차 이벤트 ‘산타를 찾습니다’ 후기입니다. 드디어 이렇게 이번 해 마지막 이야기를 전해드리네요.


이번 이벤트에서는 2020년 한 해동안 인터넷감시단으로 활동하셨던 분들 중, 2021년에도 인터넷감시단 활동을 이어갈 연장 활동자를 모집했습니다.


12월 1일부터 12월 13일까지 총 2주간 열린 이벤트에서, 총 95명의 인감 활동자분들께서 연장 신청을 해주셨습니다.


신청자 분들 중에서는 2013년부터 시작해, 다음 해인 2021년까지 포함하면 총 9년간 활동을 이어오신 감시단 분도 계셨는데요(짝짝). 참여 동기로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올해 많이 활동하지 못해 2021년에 다시 활동을 다짐하며 신청해주신 감시단 분들이 가장 많았습니다. 이외에도 "몇 번의 클릭으로 성매매 없는 사회에 한 발짝 다가가는 역할을 하는 것에 보람을 느껴서", "이 세상에서 불법광고물이 사라질 때까지 계속 참여하고 싶어요", "성매매에 관한 지식과 올바른 성인지 지식을 얻게 되어 감사히 생각하고 있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3년째 (감시단 활동으로) 쌓인 노하우로 내년도에도 더 열심히 활동하고 싶습니다"라는 등의 말씀을 남겨주셨습니다:)


​이렇게 참여하신 분들 중 랜덤으로 당첨자를 뽑는 프로그램을 통해 공지해드린 대로 총 30분이 이벤트에 당첨되셨습니다. 참여해주신 분들께는 공지해드렸던 대로 자활물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이벤트에 당첨되지 못하셨더라도 그간 쌓인 성매매 게시물 추적 및 신고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성매매 타파에 기여하기 위해서 혹은, 올 한 해 인터넷감시단 활동을 돌아볼 때 조금 아쉬웠던 경우 등 11기 인터넷감시단 활동을 이어갈 분들께서 많이 참여해주셔서 뜻깊었으리라 생각됩니다.


다가오는 2021년, 불법성산업 감시에 다시 한 번 힘 써주시기로 결정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20 서울시 인터넷감시단 여러분들, 코로나 시국 와중에도 감시 활동을 이어가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남은 연말도 건강하고 따듯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